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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가 해야할 일을 하지 않거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아서 국민생활과 기업활동에 불편을 주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업무형태에 대한 내용을 접수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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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극행정의 개념

  • 공직자가 해야할 일을 하지 않거나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아서 국민생활과 기업활동에 불편을 주거나 권익을 침해하는 업무형태
소극행정의 개념
소극행정 민원인 경우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경우
적당히 형식만 갖추어 업무를 처리하는 적당편의 기존에 관련 민원ㆍ신고 등을 신청한 사실이 없는 1차 민원
기존의 불합리한 업무관행에 젖어 있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탁상행정 적법하게 처리가한 내 처리중인 사안에 대한 이행 촉구
주어진 업무를 게을리하거나 부주의하여 업무를 이행하지 않는 업무행태 법령ㆍ절차에 대한 질의
공직인 권한을 부당하게 행사하거나 부서간에 책임을 떠넘기는 관중심 행정 단순 진정 및 불안

운영방침

  • 소극행정 민원이 아닌 일반민원이 신청된 경우에는 감사부서가 아닌 해당 부서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SR은 신고자의 인적사항 및 신고내용 등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며, 선의의 신고자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 신고방법은 상담하기 등록 이외에도 우편, 전화, 팩스, 이메일, 주관부서 방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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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281 수서효성빌딩 (주) SR 감사실
전화,팩스 전화 : 02) 6484-4373
팩스 : 02) 6484-4091
이메일 ethical@srai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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