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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 릴레이 기부로 코로나19 극복에 선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SR은 지난 11일(수)부터 17일(화)까지 일주일간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노사공동으로 성금을 모금했고, 모금된 성금을 대구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7일(금) 전달했다. 이번 성금모금은 지난 16일(월) 대구시 의료인 지원물품 4종 기부에 이어진 릴레이 기부활동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국가적 위기상황에 SR이 적극 힘을 보태야 한다는 노사공동의 뜻을 모아 전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밖에도 SR은 의료지원 인력 SRT 무료이용 지원, 동대구역을 비롯한 경북지역 승하차고객에게 SRT 10% 운임 할인 등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 급여를 4개월간 30% 반납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다방면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성금 기부로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SR 임직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R, 전통시장 살리기 앞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서역 인근 석촌시장·잠실새마을전통시장·마천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선다고 26일(목) 밝혔다. SR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SR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자매결연 전통시장에서도 양질의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경기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분들의 아픔을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라면서, “코로나19 추세가 진정되는대로 보다 적극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 SR, 코로나19 극복 위해 경영진 임금 반납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 5명이 4개월간 급여의 일부를 반납, 기부하기로 했다고 26일(목) 밝혔다. 이번 임금반납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대표이사와 상임이사, 상임감사 등 5명의 경영진은 오는 7월까지 4개월간 급여의 30%를 반납한다. 반납된 금액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쓰이게 된다. 앞서 SR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의료물품 기부, 노사공동 성금 모금을 통한 성금 전달, 의료봉사자 열차 무료탑승 등 릴레이 기부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범정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임금 반납을 결정했다.”라며, “조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SR,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SRT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3일(월) 코로나19의 확산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2주간 강도 높은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SR은 사무실 밀집도 및 대인 접촉 최소화를 위해 기존에 실시하던 본사직원을 대상으로 한 분산 근무 및 임신부 등 고위험군과 자녀돌봄이 필요한 직원, 장거리 출·퇴근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실시, 시차출퇴근제 시행 등에 대해서 확대 시행 하는 한편, 점심시간을 인근 식당이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12시30분에서 1시30분까지로 조정 했다. 또한, △불요불급한 모임, 외식, 행사, 여행을 가급적 연기하거나 취소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이 아니면 외출 자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있으면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충분히 휴식하기 △다른 사람과 악수 등 신체 접촉을 피하고, 2m 건강거리 두기 △컵, 식기 등 개인물품 사용하기 △마주보지 않고 일정 거리를 두고 식사하기 △업무 중 마스크 착용하기 등 전 직원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을 권고했다. 아울러, SR은 승차권 예매 시 창가 좌석을 우선 배정하여 고객 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 역사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출입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자동 소독기를 설치하여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방역도 꼼꼼하게 진행을 하고 있으며, 모든 열차는 하루 4회 특수방역, 역사시설은 하루 3회 이상 수시 방역을 실시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박규한 SR안전본부장은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지나친 대응이란 없다.” 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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