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26건
  • 윤리·청렴경영 실천단 신설

    에스알, "윤리·청렴경영 실천으로 국민신뢰 주도" 윤리·청렴경영 전담조직 신설 … 정도경영에 역량집중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일(월) 윤리·청렴경영 실천을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효율적 자원 배분을 통해 추진체계를 강화에 나섰다. 새롭게 신설된 에스알 ‘윤리·청렴경영 실천단’은 자체감사기구의 반부패·청렴시책과 기관의 윤리경영을 비롯한 인권경영, 조직문화, 공정거래 등 ESG기반 정도경영의 효율적 추진에 방점을 맞췄다. 윤리·청렴경영 실천단은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윤리경영위원회를 윤리경영 최고의결기구로 조직하고, 감사실장을 단장으로 분야별 관리·실무자 13명으로 구성했다. 에스알은 6일(월) 윤리·청렴경영 전략회의(kick-off)를 갖고 전담조직의 운영과 기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강력한 윤리·청렴경영 실천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고, 공기업으로서 공직사회의 국민신뢰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 (주)SR 임직원 건강검진기관 재공모

    2023년 ㈜SR 임직원 건강검진기관 공모

    2023년 ㈜SR 임직원 건강검진기관을 아래와 같이 공모합니다. 1. 개요 1. 사업내용 : ㈜SR 임직원 건강검진 2. 검진인원 : 총 684명(2022.11월 기준, 휴직자 제외) 검진인원 구분, 종합검진,일반검진,특수검진, 철도검진에 대한 표 구분 종합검진 일반검진 특수검진 철도검진 임직원 684명 576명 야간: 357명 광물성 분진: 16명 철도면허 유효기간 만료 전 대상자 ※ 인원은 추후 회사 사정에 의해 증감될 수 있으며, 특수검진 인원의 경우 중복인원 포함 3. 검진수가 종합검진 - 1유형 : 1인당 30만원(만40세 미만) - 2유형 : 1인당 40만원(만40세 이상) 일반건강진단 : 검진비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청구 특수건강진단 : 한국특수건강진단협회 수가 산정 기준에 따름 4. 검진항목 : ㈜SR 건강검진 제안서<서식4> 및 검진기관별 항목표 및 정보 엑셀파일을 기준으로 작성 * 추가 또는 제외항목은 협약 체결시 최종 확정 5.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2023. 1. ∼ 2024. 12.(2년간)(세부일정 별도 협의) 6. 검진기관 지정 대상 검진인원 구분, 종합검진,일반검진,특수검진, 철도검진에 대한 표 전국형 수도권 부산 광주 대전 계 2개소 5개소 2개소 2개소 1개소 12개소   2. 일반사항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제출기간 : 2023. 2. 2.(목) 09:00 ~ 2. 10.(화) 18:00까지 * 메일도착시간 기준으로 함 * 관련근거 : 계약사무시행세칙 제29조(입찰공고의 시기) 준용 2.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SR 건강검진 제안서 PDF 1부, 원본 1부<붙임2> 검진기관별 항목표 및 정보 원본 1부 엑셀<붙임3> 3. 제출방법 : ys.jo2@srail.or.kr 나. 선정방법 및 통보 1.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 중 고득점 순으로 선정기관 수에 맞게 선정하여 SR에서 통보예정 2. 실제 검진은 직원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개별 선택 3. 제안서를 허위 또는 부실하게 작성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제안서 제출기관에 귀속되면 업체선정 이후 취소될 수 있음 다. 검진결과 보고 및 사후관리 1. 검진기관은 검진 실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수검자에게 검진결과서를 송부하여야 함 2. 검진 후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무료로 처방전을 발급하여야 하며 검진결과 유소견자가 발견된 경우에는 건강검진 실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수검자에게 의학적 소견 및 사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설명하여야 함 3. 검진기관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결과*”를 요청시마다 또는 검진 최종 종료 후 조속한 시일 내에 ㈜SR 보건관리자에게 제출하여야 함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지 제84호, 제85호 서식(건강진단 결과표, 사후관리소견서) 송부 라. 기타 사항 1. 문의처 : ㈜SR 산업재난안전처 조예서 주임(☎︎02-6484-4433)

  • 스마트승차권 비회원에게도 선물

    SRT앱으로 구매한 스마트승차권, 비회원에게도 선물 앱 설치·회원가입 어려운 IT취약계층에게도 손쉽게 승차권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회원에게만 할 수 있었던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1일(수)부터 비회원에게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SRT 승차권 선물하기는 그동안 회원에게만 할 수 있어 경로·장애인 등 앱 설치나 회원가입이 어려운 고객에게 승차권을 선물하려면 캡쳐한 승차권화면 혹은 사진을 찍어 보내거나 메모지에 적어 전달해야 했다. 또한, 승차권을 캡쳐, 사진전송, 메모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전달받고 이용한 경우 좌석이 중복되거나 부가운임을 지불하는 등 이용에 불편을 겪는 사례도 있었다. 1일(수)부터는 비회원에게도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와 문자메시지로 승차권 선물하기를 할 수 있어 IT취약계층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승차권을 전달받을 수 있다. 비회원에게도 승차권 선물하기가 가능해짐에 따라 에스알은 승차권 부정사용 방지를 위하여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선 승차권 화면 캡쳐를 제한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의 입장에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 SRT앱에서도 실시간으로 내 유실물 조회

    이제 SRT앱에서도 실시간으로 내 유실물 조회 SRT앱 ‘MY SRT’ 메뉴에 ‘유실물현황 조회’ 신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역사와 열차 이용 중 유실한 물건을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는 유실물현황 조회 서비스를 1일(수)부터 앱에서도 운영한다. 에스알은 SRT앱 ‘MY SRT’메뉴에 ‘유실물현황 조회’를 신설해 SRT 홈페이지(etk.srail.or.kr) 유실물 안내 페이지로 자동 연결하여 앱에서도 손쉽게 유실물을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기존에 유실물 현황을 게시하던 역사 내 키오스크에도 SRT 홈페이지 유실물 안내 페이지로 자동 연계되도록 3월 중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더욱 편리해진 유실물 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유실물을 손쉽게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SR의 고객서비스는 ‘다르다’라고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