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39건
  • 고객편의 향상 10대 과제 추진

    SRT 서비스에 '세심한 배려' 추가 SR, 고객편의 향상 10대 과제 추진 … 고객의 소리 전수조사 반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해 고객의 소리를 전수조사하고,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10대 개선과제를 추진한다고 22일(수) 밝혔다. 에스알이 2022년 고객의 소리 내역을 분석한 결과 총 9,636건이 접수됐으며 △열차지연 △공공할인 △배차조정 △구매이력 확인 등의 순으로 문의가 많았다.  에스알은 고객의 소리에 문의가 반복되는 분야는 안내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2023년 고객 편의 향상 10대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한다.  과제 내용은 △이례상황 발생 시 안내 문안 매뉴얼화 △SRT앱 과거 열차이용내역 조회기능 도입 △지연확인증 온라인 발급 △특실서비스 차별화 △정기승차권 고객 대상 리워드 프로그램 운영 △고객의소리-승무원 호출 서비스 연계 △자주 묻는 질문 활성화 △접점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 △고객 우수 제안 콘테스트 △고객의 소리 기능 개선 등이다.  고객 편의 향상 10대 과제는 대부분 기존 서비스에 세심한 배려가 추가되어야 하는 사항으로, 에스알은 SRT 서비스 차별화의 중심을 고객에 맞춰 나갈 방침이다.      에스알은 지난해에도 △통로 간이좌석 이용 안내 △공공서비스 신청 절차 간소화 △반려동물 동승기준 안내 △SRT앱 군장병 할인 기능 도입 △이례상황시 안내 강화 등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이용객들의 제안, 불편, 불만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 개선에 세심하게 반영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SRT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에스알, 국민과 함께 민간협력 재해경감 활동으로 절대안전 실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화) 국민의 눈으로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나설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3기째를 맞은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고속철도 안전점검, 재난대응 훈련 및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관리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개모집한 결과 5: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17명이 선발됐다.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율현터널 수직구 안전점검 △SRT 운전시뮬레이터 체험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 △안전한국훈련 참여 △VR 및 메타버스 활용 안전교육·훈련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하며 에스알 재해경감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알은 2021년부터 운영해온 시민안전체험단을 올해부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로 명칭을 변경하며 참여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안전점검에 참여해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더하며 절대안전 실현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SRT 봄맞이 특가 할인상품 출시

    '최대 30% 할인' SRT 봄맞이 특가 할인상품 출시 4월 17일~30일 운행하는 SRT 특가할인 예매하면 수서-부산 36,800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봄 나들이철 최대 30% 할인받고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봄맞이 특가 상품을 17일(금) 14시부터 판매한다. 특가할인 대상열차는 오는 4월 17일(월)부터 30일(일)까지 2주간 운행하는 SRT 열차로, 운행 요일과 승차권을 예매하는 시점에 따라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출발 한 달 전부터 11일전까지 예매해 최대 30% 할인받으면 수서-부산 간 SRT 열차를 36,800원(기존 52,500원), 수서-광주송정 28,500원(기존 40,700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가 할인상품 열차는 경부선 34개, 호남선 19개 열차로, 노선별 대상열차 및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SRT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올 완연한 봄을 맞아 답답했던 마스크를 벗고 SRT가 달리는 곳에서 봄바람을 맞으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즐거운 봄나들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고객소통 강화 열차도착 전후 앱 알림 메시지로 SRT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1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품질요소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 받는다.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항목은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과 직원응대 △전반적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 총 14문항이며 구체적인 고객 바람을 파악하기 위한 서비스 제안 문항도 포함했다. 에스알은 열차 이용 직후 평가된 생생한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창구로 접수되지 않는 고객 불만요소를 발굴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추첨을 통해 매월 조사 참여고객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가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창구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고객의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