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26건
  • 'SR골든벨 왕중왕전' 개최

    SR, 전사 안전강화 위한 'SR골든벨 왕중왕전' 개최 메타버스 공간에서 철도안전·산업안전·보건 등 임직원 퀴즈대회 열어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8일(목) 철도안전 등 업무관련지식을 겨루는 임직원 퀴즈대회 ‘SR 골든벨’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SR골든벨’은 철도안전, 산업안전, 보건 등과 관련한 법률·규정·상식 및 사회적 이슈사항 등에 대한 문제를 풀며 임직원들의 관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열린 ‘SR골든벨 왕중왕전’은 상·하반기 두 번에 거쳐 개최한 SR골든벨 성적우수자 20명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SR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렸다. 철도안전관리체계, 산업안전보건과 적극행정면책, 사전컨설팅 등 20개 문제를 풀어 우수상 1명, 준우수상 1명을 선정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협력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안전문화 정착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안전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매거진 창간 6주년 기념 이벤트

    "SRT 매거진 창간 6주년 기념 선물 받아가세요" SRT 정밀 열차모형, 연극 티켓,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 SRT 차내지 ‘SRT 매거진’(발행인 이종국)이 창간 6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경품이벤트를 연다.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SRT 수서역에서 ‘2023년 SRT 달력’과 음료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다가오는 한 해를 SRT와 함께 보낼 수 있는 달력과 함께, 불편한 속을 해소할 부채표 ‘까스활’ 음료를 나누며 고객들에게 연말 풍성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SRT매거진 12월호에서는 푸짐한 독자경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일(화)까지 SRT 매거진에 있는 독자엽서를 작성해 우편으로 보내거나 엽서 사진을 찍어 카카오톡 채널(@srt매거진) 또는 문자 메시지(010-9117-6196)로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는 SRT 좌석 앞에 비치된 매거진을 펼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연극 <레드> 티켓 △‘여행이지’ 여행상품권 50만원권 △라발스호텔·영무파라드호텔·크라운하버호텔부산·롯데호텔울산·호텔아쿠아펠리스 숙박권 △부가부 스타더스트 △송도·목포해상케이블카 탑승권 △그로바나 GMT(투타임존) 컬렉션 △삼진어묵 상품권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밤 △리케 조인 스탠딩 북선반 △수잇수잇 캐리어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 관람권 및 100배 즐기기 도서 등 총 44종에 달한다. 특히, SRT매거진은 창간 6주년을 맞아 ‘SRT 정밀 열차모형’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도색·모양·설비 등 실제 SRT를 그대로 축소한 열차모형은 SR 공식 제작 기념품으로 시중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있어 철도 마니아들에게는 SRT 열차 모형을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SRT매거진’은 2016년 12월 SRT 개통과 함께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을 모토로 창간, 여행, 문화, 예술, 비즈니스 트렌드 등 매월 흥미로운 이슈를 제공해왔다. 자세한 내용은 SRT 좌석에 비치된 SRT 매거진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상북도 울주 여행 특집을 비롯해 고창 新8경, 대전 소제동 카페거리, 골프성지 훗카이도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임직원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SR, 세계반부패의 날 앞두고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이해충돌과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 열어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UN이 선정한 세계반부패의 날(12.9.)을 앞두고 6일(화) ‘이해충돌과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출신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을 초빙해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하여 △사적이해관계자 신고·회피 신청 △직무 관련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퇴직자 사적 접촉 신고 △직무 관련 외부활동제한 등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10대 행위기준에 대한 사례중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이해충돌방지법의 철저한 준수와 실천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윤리청렴 No1.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상지대 산학협력 홍보마케팅 전략 발표회

    SRT 서비스, MZ세대 아이디어로 업그레이드 SR-상지대 산학협력 홍보마케팅 전략 발표회…팝업스토어부터 캐릭터 마케팅까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5일(월) 상지대학교와 진행해온 산학협력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상지대 학생들은 지난 한 학기 동안 ‘SR 홍보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대국민 소통 확대를 위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발굴해왔다. 이날 최종 발표회에는 3개 팀이 참가해 과제 결과를 공유하고 우수팀 시상식을 가졌다. 최우수상은 SRT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Where I’m relaxable’을 제안한 ‘타수서’팀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고속철도가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편안함’의 가치가 크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시각·청각·후각으로 극대화하여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제안했다.  우수상은 SRT 캐릭터 ‘에티’와 ‘알티’를 제작한 ‘양털이조’팀에게 돌아갔다. ‘양털이조’팀은 캐릭터를 활용한 릴스, 4컷만화, 포토프레임 제작 등 다양한 실행과제를 함께 제시하여 도입 가능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프로야구 연고지역과 SRT 정차역을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 ‘빵지순례’, 4컷사진 프레임 마케팅 등 MZ세대 소통법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들이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시각에서 SRT 서비스 방향을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대국민 소통을 적극적으로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