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현재위치
> SR소식 > 공지사항
상세내용
2018년 추석 명절 SRT승차권 예매 안내
등록일자 2018-08-21
첨부파일

▪ 대상기간 : 2018.9.21.(금) ~ 9.24.(월, 추석) ~ 9.26.(수), 6일간

▪ 대상열차 : 대상기간 중 운행하는 모든 SRT

▪ 예매기간 및 주요내용

  • 예매기간 : 2018.9.4.(화) ~ 9.5.(수), 2일간
  • 올해 추석부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명절 승차권 사전예매가 가능하며,
    예매시간도 당초 아침 6시에서 7시로 한 시간 늦춰 운영합니다.
  • 보상내역
    예매일자 시간 매체 대상노선
    9.4.(화) 07:00~15:00 홈페이지(PC, 모바일) (SRT) 경부선
    09:00~11:00 지정 역 매표창구
    9.5.(수) 07:00~15:00 홈페이지(PC, 모바일) (SRT) 호남선
    09:00~11:00 지정 역 매표창구

▪︎ 예매매수 : 1인당 최대 12매 (1회당 6매 이내)

▪︎ 결제기간 : 2018. 9. 5.(수) 16:00 ~ 9. 9.(일) 24:00

▪︎ 잔여석 승차권 판매(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 2018. 9. 5.(수) 16:00부터

▪︎ 주요 이용방법 안내

  • 홈페이지, 모바일웹 이용 시 접속자가 많아서 접속이후 대기번호 발급 및 실제 예매까지 일정시간이 소요되므로
    안정적인 통신상황 유지가 중요합니다.
  • 모바일 기기의 경우, 이동 중에는 통신 장애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 예매를 위해 통신상태가 좋은 지역에서
    정지한 상태로 예매 진행
    해 주십시오.
  • SRT 정차역 및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에서만 사전예매 가능합니다.
  • 자동발매기, SR고객센터에서는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없습니다.
  • 명절 승차권은 SR-코레일 간 온라인(홈페이지, 앱) 상호발매를 하지 않으며, SR은 예약대기제도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예매 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은 2018. 8. 31.(금) 14:00부터 운영합니다.
    - 예매 전용 홈페이지 주소 : http://etk.srail.co.kr
  • 결제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경우 사전예매한 승차권은 자동취소 됩니다.
  • 각종 할인상품과 동반유아 할인, 정기・단체승차권은 기간 내 운영 중지. 단, 정기승차권은 9.21.(금)은 이용 가능합니다.
  • 2018년 추석부터 평상시와 같이 회원 간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이용방법
  • 2018년 이후 발행된 할인쿠폰은 명절 승차권 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 동일 시간대 열차는 중복 예약되지 않으며, 단거리 구간예매는 중지됩니다.
    - 단거리 구간 예시 : 수서-동탄・지제, 동탄-지제, 지제-천안아산, 부산-울산(통도사), 울산(통도사)-신경주 구간 등
  • 구입 완료한 명절 승차권은 구간을 축소할 수 없으며, 도중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승차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요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SR회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예매 전에 회원번호, 현장발권비밀번호(4자리),
    이용방법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예매 시작 직후에는 많은 고객이 동시에 집중되어 접속이 지연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기회 제공을 위해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하며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해야 합니다.

▪︎ 모바일 유의사항

  • 회원번호 및 현장발권비밀번호(4자리)를 사전에 확인하십시오.
  • 유선인터넷 및 LTE망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 중 WI-FI 사용 시 접속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접속대기 화면을 벗어날 경우, 대기순서가 다시 부여 됩니다.
  • 안드로이드 5.0, iOS 8.0 이상을 권장하며, 하위버전에서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약접속 상태를 유지해 주십시오(화면이동시 대기순서 초기화)
  •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권장 브라우저(크롬, 삼성인터넷, 사파리)를 사용해 주십시오.
    - 권장 브라우저외에 포털앱, SNS 등을 통해 접속 시 정상동작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명절승차권 반환수수료는 평시와 동일합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SR 고객센터(1800-147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8. 8

다음글/이전글
다음글 OK캐시백 결제 서비스 중단 알림
이전글 SRT 일부 열차 승차권 예・발매일 조정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