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공지사항 게시판 - 2019년 추석 SRT승차권 예매 서비스 안내의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제공표
2019년 추석 SRT승차권 예매 서비스 안내
등록일 2019-08-06
첨부파일

2019년 추석 SRT승차권 예매 서비스 안내

 

 

▪ 대상기간 - ’19.9.11.(수) ~ 9.13.(금, 추석) ~ 9.15.(일), 5일간

▪ 대상열차 - 대상기간 중 운행하는 모든 SRT

▪ 예매기간 및 주요내용

예매일자 시간 매체 대상노선
8. 22(목) 07:00~15:00 홈페이지(PC, 모바일) SRT 경부선
08:00~11:00 지정 역 매표창구
8. 23.(금) 07:00~15:00 홈페이지(PC, 모바일) SRT 호남선
08:00~11:00 지정 역 매표창구
  • 예매기간 : ’19. 8. 22.(목) ~ 8. 23.(금), 2일간
  •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명절 승차권 사전예매 가능

  • SRT 추석 명절승차권은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SRT앱과 홈페이지에서는 명절승차권을 제외한 평시 승차권 예매만 가능하며,
    PC에서는 https://etk.srail.co.kr/startsrt.html, 모바일에서는 http://m.srail.co.kr/mbl/index.html 에서 명절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 예매매수 - 1인당 최대 12매 (1회당 6매 이내)

▪ 결제기간 - ’19. 8. 23.(금) 16:00 ~ 8. 26.(월) 24:00

▪ 잔여석 승차권 판매(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 ’19. 8. 27.(화) 10:00 ~

▪ 주요 이용방법 안내

  • 홈페이지, 모바일웹 이용 시 접속자가 많아서 접속이후 대기번호 발급 및 실제 예매까지 일정시간이 소요되므로 안정적인 통신상황 유지가 중요합니다.
  • 모바일 기기의 경우, 이동 중에는 통신 장애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 예매를 위해 통신상태가 좋은 지역에서 정지한 상태로 예매 진행해 주십시오.
  • SRT 정차역 및 서울,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역에서만 사전예매 가능합니다.
  • 자동발매기, SR고객센터에서는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없습니다.
  • 명절 승차권은 SR-코레일 간 온라인(홈페이지, 앱) 상호발매를 하지 않으며, SR은 예약대기제도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예매 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은 ’19.8.16.(금) 14:00부터 운영합니다.
    - 예매 전용 홈페이지 주소 : https://etk.srail.co.kr
  • 결제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경우 사전예매한 승차권은 자동취소 됩니다.
  • 각종 할인상품과 동반유아 할인, 정기・단체승차권은 기간 내 운영 중지. 단, 정기승차권・회수승차권은 9.11.(수)은 이용 가능합니다.
  • 추석 승차권도 평상시와 같이 회원 간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할인쿠폰은 명절 승차권 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 동일 시간대 열차는 중복 예약되지 않으며, 단거리 구간예매는 중지됩니다.
    - 단거리 구간 예시 : 수서-동탄・지제, 동탄-지제, 지제-천안아산, 부산-울산, 울산-신경주 구간 등
  • 구입 완료한 명절 승차권은 구간을 축소할 수 없으며, 도중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승차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요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SR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매 전에 회원번호, 평시비밀번호(8자리이상), 예매방법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예매 시작시 일시적으로 많은 고객이 동시에 접속되어 지연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대기순서에 따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하며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 접속해야 합니다.

▪ 모바일 유의사항

  • 회원번호 및 평시비밀번호(8자리이상)를 사전에 확인하십시오.
  • 유선 인터넷 및 LTE망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 중 Wi-Fi 사용 시 접속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접속대기 화면을 벗어날 경우 대기순서가 다시 부여됩니다.
  • 안드로이드 5.0, iOS 8.0 이상을 권장하며 하위버전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약접속 상태를 유지해 주십시오.(화면이동 시 대기순서 초기화)
  •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권장 브라우저(크롬, 삼성인터넷, 사파리)를 사용해 주십시오.
    ※ 권장 브라우저 외에 포털 앱, SNS 등을 통해 접속 시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명절승차권 위약금은 평시와 동일합니다.

명절 예매 가이드 다운로드

※ SR 고객센터(☎1800-1472)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19.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