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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찾는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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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찾는질문(FAQ) 게시판 - [지연배상] 열차 지연에 따른 배상 안내의 등록일, 내용 제공표
[지연배상] 열차 지연에 따른 배상 안내
등록일 2018-11-20

천재지변 이외 회사의 귀책사유로 SRT가 20분 이상 지연된 경우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정한 금액을 보상

현금으로 반환 받는 경우

  • 지연된 날부터 1년 이내에 승차권을 전국 모든 역에 제출하면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정한 배상금액을 반환
  •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신용카드 계좌로 반환되며, 포인트로 결제한 경우 포인트를 적립

할인증으로 사용하는 경우
  • 지연된 날부터 1년 이내에 승차권을 전국에 모든 역(또는 홈페이지∙앱)에 제출하고 승차권을 구입하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정한 비율의100퍼센트를 가산한 금액을 할인
  •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승차권을 구입한 후 남는 금액은 반환 제외
  • 홈페이지 및 SRT 앱에서도 할인증 사용 가능
보상내역
구분 지연시간
20분 이상 ~ 40분 미만 40분 이상 ~ 1시간 미만 1시간 이상
SRT 현금 12.5% 25% 50%
지연할인권 25% 50% 100%

  • * 특실 요금은 배상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