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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탄역 승강기 이례상황대응훈련

    엘리베이터에 고객이 갇히면 …  SRT 동탄역 승강설비 전문업체와 엘리베이터 이례상황 대응훈련  SRT동탄역(이재춘 역장)이 승강설비 갇힘사고 발생 등을 가정한 이례상황 대응 교육훈련을 시행했다. SRT 동탄역은 역 출입구부터 지하 6층 승강장까지 공간 대부분이 지하층이어서 SRT 이용 고객 엘리베이터 이용이 많아 승강설비 이례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능력이 필수다.  이번 교육훈련은 지난 9일, 1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승강설비 전문업체인 ㈜진성엘리베이터와 함께 승강기 내 고객 갇힘 사고를 가정하여 하여 이뤄졌다.  이재춘 동탄역장은 “SRT 이용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승강설비 안전점검은 물론, 고객 갇힘 사고 등 다양한 유형의 사고대응 훈련을 반복해 SRT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헌혈증진 맞손

    에스알-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헌혈증진 맞손 잠깐의 따끔! 사랑은 따뜻! … 자발적 헌혈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월) 수서역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ESG 확산을 위한 헌혈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연성 에스알 부사장,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협력 차원에서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정적인 혈액수급에 함께 힘쓸 것을 약속했다. 에스알은 이날 협약식과 함께 ‘잠깐의 “따끔!” 사랑은 “따뜻!” SRT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 임직원뿐 아니라 SRT를 이용하는 고객과 수서역 인근 지역주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등이 함께 참여해 헌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렸다. 에스알은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헌혈증서를 모아 매년 연말에 수혈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의 온기와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철도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과 함께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지역 장애인들과 가정의 달 야유회

    SRT 평택지제역, 지역 장애인들과 가정의 달 야유회 평안밀알복지재단 찾아 연주 공연, 바비큐 파티 열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가정의 달을 맞아 11일(목) 평안밀알복지재단 장애인들에게 연주 공연 문화행사와 바비큐 파티를 여는 등 나눔활동에 나섰다. 이날 SRT 평택지제역(역장 채봉석) 임직원으로 구성된 ‘징검다리 봉사단’은 복지재단을 찾아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지역 장애인 80여명에게 바비큐 식사 준비를 지원하고 직접 배식에 나서며 든든한 점심 한 끼를 대접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평택 시니어 색소폰 동호회와 통기타 동호회 등이 참여해 연주 공연을 열며 재능기부를 펼쳤다.   채봉석 SRT 평택지제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즐거운 경험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찾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 개인정보 보호 수준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에스알, 개인정보 보호 수준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최고 등급 획득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최고수준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수) 밝혔다.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은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 및 유출 예방 활동 등을 진단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다. 에스알은 2018년 2월 공공기관에 지정된 후 74.7점을 시작으로 2019년 82.55점, 2020년 89.43점으로 ‘보통’ 등급을 받은데 이어 2021년에는 92.9점으로 최고등급인 ‘양호’ 등급을 받았다. 2022년도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는 그간의 미비사항을 보완하여 총 66개 평가지표 중 62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95점으로 'S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2022년도 진단은 △법적 의무사항 이행에 대한 61개의 정량지표 △혁신·정책업무 적정성에 대한 5개의 정성지표에 대해 이루어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에스알은 철도 이용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만큼 더욱 높은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며, “끊임없이 개인정보 취약점을 점검하고 개선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개인정보 보호체계를 갖추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