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4건
  •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고객소통 강화 열차도착 전후 앱 알림 메시지로 SRT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1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품질요소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 받는다.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항목은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과 직원응대 △전반적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 총 14문항이며 구체적인 고객 바람을 파악하기 위한 서비스 제안 문항도 포함했다. 에스알은 열차 이용 직후 평가된 생생한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창구로 접수되지 않는 고객 불만요소를 발굴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추첨을 통해 매월 조사 참여고객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가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창구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고객의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건강관리실 새 단장

    안전하고 건강한 에스알…건강관리실 새 단장 간호사 경력의 보건관리자 상주해 임직원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월) 임직원 건강증진과 더 나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서역 내 건강관리실 내부인테리어를 새 단장해 개관했다. 건강관리실은 간호사 경력의 보건관리자가 상주하여 에스알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인바디 측정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간단한 응급처치와 상비약도 제공하는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임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 직무스트레스 진단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검진 결과 사후상담도 하는 등 건강관리실 이용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건강관리실 새 단장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찾아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받을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임직원들의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 SRT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에스알,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 등 사회공헌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0일(금) 열린 ‘2023 제8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경영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따뜻한 경영, 사랑받는 기업’을 주제로 각 부문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소외아동과 함께하는 따뜻한 SRT 여행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역사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판로지원 등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이밖에도 지난해 수서역 광장에서 전국 24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를 비롯해 역사 내 임시장터인 ‘도깨비 마켓’을 운영하며 수해피해 농산물 상생마케팅 등 폐기위기의 농산물 긴급 판로지원에 나섰다. 또한, 수서역 건강기부계단과 연계한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사업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에스알은 철도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상생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에스알,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업무협약 체결로 SRT 지역연계 여행상품 개발, 통합마케팅 등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일(목)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SRT 지역 연계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etk.srail.kr)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등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통합마케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4월에는 봄 나들이철을 맞아 SRT 열차와 대한민국 주요 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신규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국내여행 트렌드에 맞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열차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6월 여행가는 달 등에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대국민 여행정보 제공, 여행 캠페인 참여 홍보 등 공동 협력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봄철에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거운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SRT 함께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