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4건
  • 고객경험혁신단 발족

    에스알, 고객경험혁신단 발족 … "철도서비스 향상"  청년, 장애인단체 등 고객대표와 서비스 전담 TF 구성…서비스 혁신 창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월) 고객가치 창출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인 ‘고객경험혁신단 TF’를 발족했다.  고객경험혁신단 TF는 에스알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여 본사와 현장직원 외에도 청년, 장애인단체(사단법인 해냄복지회) 대표 등 고객대표까지 총 19명으로 구성했다. MZ세대 주니어 직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세대가 함께 고객과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경험혁신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비스 과제 발굴 및 개선 △차별화된 신규서비스 개발 △교통약자, 청년고객 등 다양한 고객소통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고객관점에서 철도서비스를 진단하고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목표로 올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협력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TF 운영은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답을 찾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고객의 목소리가 온전히 서비스에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사회공헌 모범기관 선정,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에스알,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모범기관 선정돼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금) 열린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일) 밝혔다. 올해로 제13회를 맞는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모범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동반성장을 위한 대표사업으로 △5개 공공기관 합동 프로보노(무료 경영컨설팅) 사업 △사회적·여성기업과 협력한 SRT 굿즈 개발 △창업·벤처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혁신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에스알 철도 플랫폼을 적극 개방하고 있다. 지난해 수서역에서 전국 23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를 비롯해 △역사 내 지역특산품 임시장터 ‘도깨비 마켓’ 운영 △수서역 사회적가치플랫폼 운영 △승차권 예약·발매 매체를 활용한 홍보 지원 등 지역 우수물품 판매를 적극 도우며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서 지역과 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전국을 잇는 SRT처럼 지역 곳곳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공개 모집

    에스알, 2023년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공개 모집 국민 눈높이에서 안전사각지대 발굴 … 3월 5일까지 지원서 접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수)부터 국민의 눈으로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나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안전 활동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부터 10개월간 안전교육, 고속철도 안전점검, 안전문화 활동, 재난대응훈련 등 에스알과 함께 재해경감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에스알은 2021년부터 운영해온 시민안전체험단을 올해는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로 명칭을 변경하며, 기존 체험위주의 안전 활동에서 실제 위험요소 발굴 및 대국민 의견수렴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특히 메타버스, VR 등 4차산업 기반 안전교육 및 훈련을 확대하고, 재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등 단계별 위험관리 활동을 합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모집은 3월 5일(일)까지며, SRT 홈페이지(etk.srail.kr) 공지사항에서 모집공고를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guhyeon.kang@srail.or.kr)로 접수하면 지원할 수 있다.

  • 영업본부 리더스 포럼 개최

    에스알, 영업본부 리더스 포럼 개최 2023년 경영목표 달성, 영업전략 핵심과제 실행력 강화 위한 특강·토론 열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일(월) 영업본부 조직혁신과 미래성장을 위한 ‘2023 영업본부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철도 영업환경과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영업본부장 등 영업분야 핵심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영업전략 핵심과제 실행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토론을 열었다. 영업본부 처·부장과 역장, 승무센터장 등 현장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종국 대표이사가 ‘지속가능 경영, 미래성장 철도 혁신’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국민안심 안전철도 실현 △고객감동 서비스 구현 △청렴·공정의 정도경영 강화 등 분야별 내부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과 토론이 이어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철도혁신을 적극추진하고, 절대 안전을 기반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국민철도 에스알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