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대학생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발표

    SR, 대학생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발표 교통약자 서비스 개선, AI 고객맞춤 서비스 등…청년고객과 SRT 고객경험 혁신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함께 18일(금) 개최한 대학생 서비스 혁신전략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SRT 고객에게 새롭고 가치있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청년고객을 대상으로 창의적,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 이번 대회에는 총 17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 대상에는 한국교통대 ‘같이의 가치’팀의 ‘장벽 없는 사회를 위한 SR 교통약자 서비스 개선’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인하대 ‘iMaaS’팀의 ‘고객의 경험을 넘어 달리다’와, 홍익대 ‘칙폭이’팀의 ‘고객맞춤형 AI 여행 동행자’가 선정됐다.   SR은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된 아이디어를 SRT 서비스에 실제 반영해 국민들에게 차별화된 철도서비스와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참신한 시각으로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고객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멈추지 않고 철도서비스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여가산업 공공기관 합동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

    SR, 여가산업 공공기관 합동 ESG경영 실천 의지 다져 SRT 수서역에서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 인권존중 캠페인 전개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17일(목) SRT 수서역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선언 및 인권존중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에스알과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GKL 4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여가산업 혁신추진그룹이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에서 출발해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며 함께 협력과제 추진 의지를 다졌다. 이들 기관은 공동 선언을 통해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이슈 공동 대응 △사회적가치 성과 창출을 위한 협력 △공정과 청렴의 가치를 바탕으로 ESG 경영문화 확산과 이행을 다짐했다. 또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존중할 때 함께 웃을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인권존중 캠페인도 전개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ESG경영 공동 선언을 통해 4개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라며, “각 기관이 함께 해결할 협력 과제들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민관합동 철도역사 안전점검

    SR, 민관합동 철도역사 안전점검 나서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와 SRT 동탄역, 평택지제역 시설물 점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11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와 민관합동으로 역사 안전점검에 나섰다. SR은 16일(수) SRT 평택지제역에서 예방·대비에 중점을 둔 재난안전관리를 위해 평택시 자율방재단 및 의용소방대와 협력해 겨울철 혹한기 대비 역사 시설물 등을 중점 점검했다.  아울러 평택지역 대설경보 발령 시 트랙터 등 재난관리 장비와 인력 동원을 위한 훈련일정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 방재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SR은 14일(월)에도 동탄역에서 동탄 의용소방대와 협력해 역사 시설물 안전점검을 하는 등 민관협력 재난안전관리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재난은 예방과 대비 활동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지역 민간단체와 함께 효과적인 민관협력 재난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SR,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7일(목) 수능일 첫차부터 SRT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 지원 총력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7일(목) 수험생의 원활한 열차 이용을 위한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해 수험생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SR은 17일(목) 수능일 05시 첫차부터 시험장 입실 마감인 08시10분까지 SRT 총 23회를 운영하며, 이례사항 발생 시 투입할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 시킨다.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13시10분부터 25분간 시험장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열차를 서행운전하며, 열차가 지연되지 않고 정차역별로 정시에 도착하고 출발 할 수 있도록 열차 정시운행을 강화한다.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한다. 수서역 등 SRT 주요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하고, 특히 수서역은 I.M택시와 연계하여 SRT 열차를 이용한 수험생이 시험시간에 임박해 도착한 경우 수험장까지 무료로 이용하도록 연계 교통서비스를 지원한다. 한편, SR은 16일(목) 이종국 대표이사 주재로 특별수송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해 SRT를 이용하는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수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역사 승강기와 역·열차 난방시설 특별점검 등 한 치의 오차 없는 수송대책 사항을 점검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도 어려운 환경에서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수능일 승차지원을 통해 SRT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