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동탄역-뮤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 공연

    SRT동탄역-뮤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 공연 동탄역에서 매월 정기 공연 … 지역 문화예술활동 활성화 SRT 동탄역(역장 이재춘)은 화성시 대표 지역 문화예술 단체인 ‘뮤직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업하여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에 걸쳐 SRT동탄역 지하 4층 맞이방에서 SRT 고객과 지역주민을 위한 정기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연다.  이번 SRT동탄역 정기 연주회는 평소 접근이 쉽지 않았던 클래식 음악을 지역 주민과 SRT 이용고객에게 보다 쉽게 접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계획된 것으로 매월 다른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춘 동탄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잦아들고, 적극적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들면서 SRT동탄역을 찾는 모든 고객들이 아름다운 선율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직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2014년 단원모집을 시작으로 화성시를 기반으로 오케스트라 공연을 매개로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온 비영리 연주단체다. 

  • 복지관 어르신과 화담숲 봄 나들이

    SR 수서역, 복지관 어르신과 화담숲 봄 나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SRT 수서역 봉사단은 18일(목) 수서명화종합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경기도 광주 화담숲으로 나들이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수서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근 지역 어르신들에게 숲 산책을 통한 자연 속 휴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수서역 봉사단과 행사 참석자들은 무궁화원, 철쭉원, 진달래원, 수국원, 이끼원, 소나무원 등 5월의 생기가 넘치는 화담숲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했다.  수서역 문제홍 역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여 조금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공헌 활동을 기획하였다.”라며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의 활력을 회복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동탄역 승강기 이례상황대응훈련

    엘리베이터에 고객이 갇히면 …  SRT 동탄역 승강설비 전문업체와 엘리베이터 이례상황 대응훈련  SRT동탄역(이재춘 역장)이 승강설비 갇힘사고 발생 등을 가정한 이례상황 대응 교육훈련을 시행했다. SRT 동탄역은 역 출입구부터 지하 6층 승강장까지 공간 대부분이 지하층이어서 SRT 이용 고객 엘리베이터 이용이 많아 승강설비 이례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능력이 필수다.  이번 교육훈련은 지난 9일, 1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승강설비 전문업체인 ㈜진성엘리베이터와 함께 승강기 내 고객 갇힘 사고를 가정하여 하여 이뤄졌다.  이재춘 동탄역장은 “SRT 이용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승강설비 안전점검은 물론, 고객 갇힘 사고 등 다양한 유형의 사고대응 훈련을 반복해 SRT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헌혈증진 맞손

    에스알-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헌혈증진 맞손 잠깐의 따끔! 사랑은 따뜻! … 자발적 헌혈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월) 수서역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ESG 확산을 위한 헌혈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연성 에스알 부사장,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협력 차원에서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정적인 혈액수급에 함께 힘쓸 것을 약속했다. 에스알은 이날 협약식과 함께 ‘잠깐의 “따끔!” 사랑은 “따뜻!” SRT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 임직원뿐 아니라 SRT를 이용하는 고객과 수서역 인근 지역주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등이 함께 참여해 헌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렸다. 에스알은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헌혈증서를 모아 매년 연말에 수혈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의 온기와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헌혈 캠페인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철도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과 함께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