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가정의 달 황금연휴기간 SRT 공급좌석 확대

    가정의 달 황금연휴기간, SRT 공급좌석 확대 어린이 날, 석가탄신일 연휴에 20량 복합연결열차 18회 추가 투입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5월 가정의 달 황금연휴인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 연휴에 맞춰 SRT를 추가로 투입한다. 에스알은 5월 4일(목)과 어린이날 당일인 5일(금),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29일(월)까지 연휴기간동안 가족단위 열차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20량 복합연결열차를 18회 추가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SRT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복합연결열차를 늘리면 좌석이 410석에서 820석으로 2배 확대돼 7,380석을 추가로 공급할 수 있다. 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kr), 앱, 역 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 연휴동안 빠르고 편안한 SRT로 즐거운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열차 운행계획을 수립해,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역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특별 점검

    에스알, 수서역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특별 점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합동 안전캠페인…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목) SRT수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서울강남지사와 함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과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승강기 특별점검은 수서역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수서역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를 대상으로 △디딤판 설치·주행 상태 △핸드레일 속도·설치상태 △주요안전장치 △안전표지 부착상태 등을 점검했다. 또한, 승강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고객이 안전하게 철도역사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손잡이 꼭잡기, 걷거나 뛰지 말기, 안전선 안에 서기’ 등 안전수칙이 새겨진 칫솔세트와 여행용티슈를 나누며 ‘에스컬레이터 3대 안전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승강기 이용수칙을 홍보해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라며, “철저한 안전관리와 점검을 통해 고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릉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전달

    에스알, 강릉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전달 임직원 ‘사랑의 성금’ 700만원 모금…서울 사랑의 열매 통해 기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1일 발생한 강원도 강릉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임직원 성금 700만원을 지원했다고 27일(목)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서울 사랑의 열매’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의 삶의 터전 복구와 생계지원을 위한 식료품 및 긴급 구호품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스알은 강릉을 비롯해 전국 산불특별재난지역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 SRT 무료 탑승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에스알은 이번 산불 피해 복구지원 성금 외에도 튀르키예 지진 난민 지원, 태풍 힌남노 수해 복구 지원 등 국내외 재난상황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구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갑작스런 재해로 고통 받는 강릉지역 이재민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따뜻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상생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에스알-KT-한경이아카데미 'AI 전문인재 양성' 협력

    에스알-KT-한경이아카데미 'AI 전문인재 양성' 협력 인공지능 혁신인재 양성 위한 AICE 교육, 자격시험 활성화 맞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수) KT, 한경이아카데미와 AI(인공지능)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능력시험(AICE; AI Certificate for Everyone) 교육 및 자격시험 활성화에 협력하고 AI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AICE는 KT와 한국경제신문이 함께 개발한 국내 유일의 AI 교육·평가 도구다. AI 활용에 필요한 핵심 역량 이론학습과 함께 실제 AI 상용화 사례 모방학습 등 실습교육을 거쳐, 데이터 분석부터 AI 모델링까지 평가하는 실기평가를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에스알은 AI 인재육성 전문기관과 연계한 AICE 교육 기회 확대를 통해 임직원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운용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임직원들이 미래 철도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한 디지털 핵심역량을 배양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