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6건
  •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에스알,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 등 사회공헌 노력 인정받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0일(금) 열린 ‘2023 제8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경영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따뜻한 경영, 사랑받는 기업’을 주제로 각 부문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소외아동과 함께하는 따뜻한 SRT 여행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역사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판로지원 등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이밖에도 지난해 수서역 광장에서 전국 24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를 비롯해 역사 내 임시장터인 ‘도깨비 마켓’을 운영하며 수해피해 농산물 상생마케팅 등 폐기위기의 농산물 긴급 판로지원에 나섰다. 또한, 수서역 건강기부계단과 연계한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사업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에스알은 철도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상생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에스알,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 맞손 업무협약 체결로 SRT 지역연계 여행상품 개발, 통합마케팅 등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일(목) 한국관광공사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SRT 지역 연계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etk.srail.kr)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등 양 기관이 보유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통합마케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4월에는 봄 나들이철을 맞아 SRT 열차와 대한민국 주요 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신규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국내여행 트렌드에 맞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열차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6월 여행가는 달 등에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대국민 여행정보 제공, 여행 캠페인 참여 홍보 등 공동 협력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봄철에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거운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SRT 함께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 고객경험혁신단 발족

    에스알, 고객경험혁신단 발족 … "철도서비스 향상"  청년, 장애인단체 등 고객대표와 서비스 전담 TF 구성…서비스 혁신 창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월) 고객가치 창출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인 ‘고객경험혁신단 TF’를 발족했다.  고객경험혁신단 TF는 에스알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여 본사와 현장직원 외에도 청년, 장애인단체(사단법인 해냄복지회) 대표 등 고객대표까지 총 19명으로 구성했다. MZ세대 주니어 직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세대가 함께 고객과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경험혁신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비스 과제 발굴 및 개선 △차별화된 신규서비스 개발 △교통약자, 청년고객 등 다양한 고객소통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고객관점에서 철도서비스를 진단하고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목표로 올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협력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TF 운영은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답을 찾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고객의 목소리가 온전히 서비스에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사회공헌 모범기관 선정,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에스알,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모범기관 선정돼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금) 열린 ‘제13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일) 밝혔다. 올해로 제13회를 맞는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모범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동반성장을 위한 대표사업으로 △5개 공공기관 합동 프로보노(무료 경영컨설팅) 사업 △사회적·여성기업과 협력한 SRT 굿즈 개발 △창업·벤처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혁신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에스알 철도 플랫폼을 적극 개방하고 있다. 지난해 수서역에서 전국 23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를 비롯해 △역사 내 지역특산품 임시장터 ‘도깨비 마켓’ 운영 △수서역 사회적가치플랫폼 운영 △승차권 예약·발매 매체를 활용한 홍보 지원 등 지역 우수물품 판매를 적극 도우며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서 지역과 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전국을 잇는 SRT처럼 지역 곳곳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