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1건
  • 지하역사 침수대비 특별 안전점검

    SR, 지하역사 침수대비 특별 안전점검 폭우에 따른 지하역사(수서역, 동탄역) 배수시설 등 개선 시행 SRT 운영사 에스알(이종국 대표이사)은 최근 경북 포항의 태풍 ‘힌남노’에 의한 침수피해로 지하주차장 사상자가 발생된 것과 관련하여 지하역사(수서·동탄역) 배수시설물을 특별점검 하고 차수판을 설치하는 등 폭우대비 고객안전 확보 방안을 강화했다. 에스알은 수서·동탄역 배수펌프 용량, 집수정, 배수로 등 우수처리 용량과 관리상태, 고객밀집시설(맞이방, 지하주차장), 그리고 침수 우려개소 등 폭우에 따른 피해 발생대비 시설물 개선사항 등을 점검했다. 시설물 개선사항으로 수서·동탄역 모든 출입구에 차수판을 설치하고 특히, 동탄역(지하6층)은 지하주차장 침수예방을 위한 우수유입 방지시설 및 차수판을 설치하여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예방 설비를 강화 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기상이변에 따른 폭우가 발생되더라도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안전점검 및 시설물 개선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추석 명절 반부패 윤리청렴 캠페인

    SR, 추석 명절 맞아 반부패 윤리청렴 캠페인 전개 노사 합동 대국민 캠페인, 전 직원 청탁금지법 교육 등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수) 추석명절을 앞두고 수서역에서 공정·청렴문화 확산과 임직원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는 ’노사 합동 반부패 윤리청렴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SRT수서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향균 물티슈를 나누며 ‘건전한 명절분위기 조성’과 ‘추석명절 금품 수수 금지’등을 주제로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에스알은 추석명절 전후 임직원 비위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복무기강 해이, 직무태만, 청탁금지법 범위를 벗어난 금품 향응 수수 금지 등을 주제로 전 직원 대상 교육도 전개했다. 에스알은 2022년을 ‘국민에게 신뢰받는 윤리․청렴 선도 공기업 도약’을 목표로 임직원 이해출동방지 실천 서약, 윤리경영 실천주간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관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임직원 스스로가 청렴 실천 다짐을 마음에 새겨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추석 명절 맞이 전국 풍성한 사랑나눔

    SR, 추석 명절 맞아 전국에서 풍성한 사랑나눔 수서, 동탄, 부산에서 지역별로 봉사활동과 천만원 상당 나눔 기부활동 펼쳐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연휴를 만들기 위한 사랑나눔 활동에 나섰다. 에스알은 5일(월) 지역 소상공인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자매결연을 맺은 새마을시장에서 380만원 상당의 사과 선물세트 100상자를 구매하고 수서 인근 세곡동 주민센터를 통해 다자녀가정 100가구에 온정을 나눴다. 같은 날 수서역 임직원 봉사단도 지역포럼단, 복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320만원 상당의 샴푸, 비누, 바디워시 등을 직접 담은 추석선물세트 150개를 수서동 주민센터를 통해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등 지역 취약계층 150가구에 전달했다. 7일(수)에는 동탄역 ‘동여울봉사단’이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온누리상품권 15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상품권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한부모가정, 독거어르신 등 위기가정 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부산에서는 ‘등대빛봉사단’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에게 추석 특식을 제공하는 봉사활동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150만원도 기부했다. SR 부산승무센터와 부산차량센터 임직원으로 구성된 ‘등대빛봉사단’은 코레일테크, 코레일관광개발 직원들과 함께 부산동구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른신들에게 오곡밥, 돼지갈비찜 등 든든한 점심 280인분과 송편을 대접하고 설거지까지 마무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전국의 우리지역 주민들이 풍성한 한가위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명절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 힌남노 영향 열차 운행 재개 예정

    태풍 '힌남노' 영향 SRT 열차 운행 재개 예정 오후 3시까지 운행 중단 예정이던 일부 열차 점진적 정상화 SRT 운영사 에스알(이종국 대표이사)은 6일(화) 태풍 ‘힌남노’가 빠르게 한반도를 빠져나감에 따라 오늘 오후 3시까지 운행 중단 공지했던 일부 열차 운행을 오전 중 점진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스알은 예약발매 홈페이지, SRT 앱, 고객센터 등의 공지사항을 통해 6일(화) SRT 열차 이용 전 열차 운행정보를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 달라고 고객에게 당부했다. 한편, 에스알은 태풍 힌남노로 인해 SRT 운행을 중단하거나 일부 운행 구간을 조정함에 따라 긴급하게 열차 회송방안 등을 마련하고 근무자 위치 변경, 현장 지원 인력 추가배치 등을 조치했다. 또한 폭우에 대비한 지하역사 누수 여부, 강풍에 따른 시설물 파손 상황 등을 점검하고, 고속열차 운행 주의사항 등을 재확인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태풍 상황에 따라 SRT 운행상황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에 대비하여 고객들이 열차이용에 어려움을 최소화 하도록 안내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