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여름휴가철 SRT 안심이용 캠페인

    SR, 안전점검의 날 맞아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 전국자율방재단 및 시민안전체험단과 함께 SRT 안심이용 캠페인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4일(목) 수서역에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전국자율방재단, 시민안전체험단과 합동으로 여름휴가철 SRT 안심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민관협력을 통한 재난안전 예방활동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민간 재난관리단체인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 SR 시민안전체험단과 함께 했다. 여름 휴가철 SRT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키트를 나누며 개인 방역수칙 준수를 통한 안전한 SRT 이용을 위해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국민과 함께 효과적인 재난예방·대비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간단체와 지속적으로 안전활동에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지난 2018년 12월에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민관협력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올해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을 모집해 안전체험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는 등 민관협력을 통한 재난안전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 ‘SRT 주요 부품 금 갔는데…’ 보도에 대한 설명

    ‘SRT 주요 부품 금 갔는데 … ’보도에 대한 설명 SR, 안전조치 후 구조해석과 안전성 검증 완료 조선일보 8월 4일(목)자 ‘SRT 주요 부품 금 갔는데 … 알면서도 4년9개월간 운행’ 보도와 관련하여 현황 및 조치계획을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조선일보 보도 SR은 2017년 7월 SRT303호 열차 ‘요댐퍼 취부대’라는 부분에 균열이 생긴 것을 확인했다.  ☞ 보도 설명 : SRT에 발생한 균열은 요댐퍼 고정장치(취부대)가 아니라, 고정 장치가 붙어있는 차체부위(사이드실) 외벽에 발생한 균열로 주요부품인 ‘요댐퍼 취부대’와는 다릅니다.   * 요댐퍼(Yaw damper) : 대차프레임과 차체에 설치된 브래킷(취부대)에 고정되어 있으며 전후진동을 저감하는 기능을 함   * 취부대 : 기기를 매달기 위해 벽이나 구조체 등에서 돌출시킨 지지구조대 조선일보 보도 SRT 주요 부품이 금이 가고 깨져 사고 위험이 있다는 걸 알면서도 이를 4년 9개월간 사실상 방치했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왔다.  ☞ 보도 설명 : SR은 2017년 SRT 4개 차량에서 요댐퍼 고정장치(취부대) 부근 상부 외판에 균열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구조해석과 안전성 검증결과를 반영하여 1단계 보강조치(’17.9. ~ ’18.1.)를 완료하였습니다. 조선일보 보도 SR은 당시 300호대 10대 열차를 자체 조사했는데 4대 열차의 10군데에서 ‘요댐퍼 취부대’에 금이 가거나 볼트가 손상된 것을 확인했다.  ☞ 보도 설명 : SR은 균열이 확인된 4대 열차뿐만 아니라 전체편성을 점검하여, 전체편성에 대하여 차체 외벽에 대한 보강조치를 완료하였으며, 안전 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보도 그러나 2017년 11월 … 중략 … 열차의 ‘요댐퍼’가 선로에 떨어져 1명이 다치고 차량 2대가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다.  ☞ 보도 설명 : 조선일보가 보도한 2017년 11월 고속열차 요댐퍼 탈락 시 인명 사고는 발생한 바 없습니다. SR은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2단계 복구정비(균열개소 반영구적 보강)를 2022년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하여 금년 12월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 시민안전체험단 SRT 안전관리 체험

    시민안전체험단이 직접 체험해본 SRT '절대안전' SR 시민안전체험단, SRT 운전실 시뮬레이터 등 핵심 안전관리 업무 체험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일(수) 제2기 SR 시민안전체험단과 함께 고속철도 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번 안전업무 체험활동에는 시민안전체험단 5명이 참여한 가운데 SRT 기장 교육 시스템인 운전시뮬레이터를 체험했다. SR은 고속철도 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으로 지정돼있어 이날 시민안전체험단은 실제 기장 양성교육에 나서는 교수에게 운전교육을 받으며 SRT 안전운행 업무의 전문성을 체감했다. 또한, 재난 및 사고 발생 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재난안전상황실도 견학하며 재난안전관리 중요성을 체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다양한 안전관리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체험단 등과 함께 더 많은 안전관리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스머프 굿즈 출시 기념 이벤트

    SRT·스머프 3행시 쓰고 캠핑 굿즈 받자 SRT 스머프 굿즈 출시 기념 이벤트…SRT 스머프 굿즈, 커피쿠폰 등 지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스머프 굿즈’ 출시를 기념해 SRT·스머프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일(수)부터 28일(일)까지며, SRT 인스타그램(@srtraveler) ‘SRT 굿즈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SRT’나 ‘스머프’로 3행시를 쓰면 참여할 수 있다. SR은 참가자 가운데 5명에게 ‘SRT 스머프 굿즈’ 3종 세트를, 1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SRT 스머프 굿즈는 SR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 예술과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옴니아트(얼킨)’가 제작했으며, 숲속 버섯마을에 사는 스머프와 SRT를 타고 피크닉을 떠날 때 함께하는 소품들이다. ‘SRT & 스머프 굿즈’는 피크닉매트, 미니폴딩체어, 보틀백 3종으로, 노랑, 빨강, 그린, 보라 등 피크닉의 즐거움을 더하는 컬러들로 구성됐다. SRT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