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가출아동 안전한 부모님 품으로

    SR, 가출아동 안전한 부모님 품으로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 신고로 경찰과 함께 가족에게 인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7월 31일(일) 평택지제역에서 배회하고 있던 가출아동을 안전한 부모님 품으로 인계했다고 2일(화) 밝혔다. 이날 20시경 이민우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은 남자 아동이 평택지제역 맞이방을 배회하고 있었다는 고객신고를 받고 남자 아동을 만나 대화를 시도했다. 12살 정도로 보이는 아동과 대화를 나눈 이민우 역무팀장은 아동이 거주지나 부모님 위치 등 대답에 일관성이 없어 가출아동임을 직감했다. 아동에게 부모님 연락처를 확인한 이민우 팀장은 112 신고와 함께 부모에게도 연락해 현장으로 온 경찰과 가족에게 아동을 인계했다. 이민우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은 “매년 훈련하는 실종아동 조기발견을 위한 훈련과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역사 내에서 실종아동이나 가출아동 뿐만 아니라 노인, 장애인 등이 보호자 없이 위험에 처하는 상황이 발행하지 않도록, 역 순회를 강화하고 빠르게 신고하는 등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고”라고 말했다.

  • SR-사회적 기업들 'SRT 굿팀' 결성

    SR-사회적 기업들 'SRT 굿팀' 결성 SR, ESG 굿즈 제작으로 사회적기업 혁신 역량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대표 홍찬욱)는 SRT 굿즈 제작을 위한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SRT 굿즈 제작팀’(이하 SRT굿팀)을 결성했다고 2일(화) 밝혔다. ‘SRT굿팀’은 고속열차 SRT 브랜드를 활용하여 ESG 굿즈를 공동 기획․제작․판매하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제품개발 역량 강화 △마케팅 및 판로 구축 노하우 축적 등 사회적기업의 혁신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성과공유제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일회성으로 구매해주는 것을 넘어 ‘함께 기획하고, 함께 고객에게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SRT굿팀’은 에스알과 SRT 굿즈를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주축으로 △서울가죽소년단(ESG 굿즈 제작) △어웨이크(문화기획) △㈜옵니아트(지속가능 패션 제품) △온도도시협동조합(라이프 스타일 상품 기획) △㈜한누리(ESG 자원재활용) △㈜주렁주렁(제로웨이스트 상품기획) 등 6개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했다.  ‘SRT굿팀’은 환경보호(E), 사회적가치 향상(S), 동반성장(G) 등 ESG를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며, 여름기획으로 ‘친환경 트래블 키트’, ‘SRT 스머프 굿즈’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친환경 트래블 키트는 폐목재(CXP) 칫솔, 스머지 스틱, 고체치약, 올인원 조각비누, 섬유 향수 등(기획 ㈜주렁주렁)으로 구성됐으며 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판매 수익금은 모두 파우치 제작을 담당한 여성인권상담소 ‘소냐의집’으로 배분했다. 또 지난달에는 예술과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옵니아트(ULKIN)’와 ‘SRT & 스머프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고객이 만들어준 SRT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사회적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SRT 굿즈를 취약계층과 동행하는 국민브랜드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과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주축으로 사회적기업들로 구성된 ‘SRT 굿팀’은 친환경 트래블키트(사진 위), ‘SRT & 스머프 굿즈’(사진 아래) 등 ESG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SRTx영화 '비상선언' 특별이벤트

    SRTx영화 '비상선언' 특별이벤트 SR, 여름휴가철 SRT 이용객에게 영화관람권, SRT운임할인쿠폰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8월 3일(수) 개봉하는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과 함께 SRT 운임할인쿠폰 및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를 연다. SRT × 영화 ‘비상선언’ 이벤트는 8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여름휴가철 SRT를 이용하는 SR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홈페이지와 앱에서 SRT를 예매 후 이벤트 기간에 열차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SR은 추첨을 통해 비상선언 영화관람권 및 SRT 10% 운임할인권을 각 50매씩 제공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겐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SR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 SRT 고객의 문화생활 증진과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한국영상산업 진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화 ‘비상선언’은 비행기 테러로 사상 초유의 항공 재난을 다룬 영화로, 자세한 영화소개는 SRT 차내지인 SRTm 8월호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무더운 여름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SRT를 이용해 즐거운 여름 휴가도 보내고, 스릴 넘치는 영화관람도 함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SRT 공공할인 이용 더욱 간편하게

    SRT 공공할인 이용 더욱 간편하게 임산부·다자녀 가족할인 신청 창구 확대하고 절차도 간소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금)부터 임산부, 다자녀 가족이 더욱 편리하게 SRT 공공할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산부, 다자녀 가족 SRT 할인은 SR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할 수 있었다. 29일(금)부터는 정부24 누리집(gov.kr) 또는 보건소, 주민센터에서도 할 수 있어 신청 창구가 확대되고, 정부 행정정보 시스템 이용을 통해 신청 즉시 실시간 인증체계로 승인 받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SRT 공공할인 이용할 수 있다. 특히, SRT 운임의 30%를 할인받는 임산부 할인과 다자녀 가족 할인을 중복으로 등록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유리한 공공할인을 이용해 할인혜택이 연간 두 배 확대된다. 한편, SR은 SRT 공공할인제도 이용 활성화와 할인별 상징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컬러마케팅을 도입하여 할인 상품별 상징적 컬러를 매칭, 네이밍을 새롭게 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새롭게 개선된 SRT의 공공할인 서비스를 통해 더욱 많은 국민이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고속철도를 이용하기 바라며, 고객이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SR의 착한 변신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