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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차량 정비 혁신 사장이 직접 챙긴다

    SR, SRT 차량 정비 혁신 사장이 직접 챙긴다 고속차량 혁신추진단 신설 … 신속한 사고차량 복구, 효율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을  위해 ‘고속차량 혁신추진단(TF)’(이하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28일(목) 밝혔다. 추진단은 혁신방안의 신속한 실행력 확보를 위해 이종국 대표이사가 직접 단장을 맡아 진두지휘하고, 기술본부장 등 내부전문가와 제작사, 연구기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다. 앞으로 추진단은 △사고차량의 신속한 복구정비 모델(Fast-Track) 제시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 △스마트 차량기지 건설 지원 등 고속차량정비 혁신을 선도하게 된다. 추진단은 우선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인근 탈선 사고로 피해를 입은 SRT #203 차량에 대해 민간 협업을 통한 정비기간 단축 등 혁신적인 복구 정비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SRT #203 차량 이송, 향후 정비방안까지 직접 챙겼다. SRT #203 차량은 27일(수) 광주광역시 소재 고속열차 차량기지에서 출발하여 정비공장이 있는 신창원역까지 14시간에 걸쳐 이동했으며, 이종국 대표이사는 다음날 28일(목) 새벽까지 이송한 관계자들을 현장에서 격려하고 열차의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앞서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는 복구정비 참여 민간업체와 차량정비 점검회의를 열고 향후 정비방향, 정비일정 등 차량복구 정비기간 단축 방안을 논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어려운 가운데 사고차량 회송에 헌신적으로 힘써준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고속열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지역축제 연계 국내 관광활성화 지원

    “SRT 타고 지역 축제 편하게 다녀오세요” SR, 지역축제 연계 민간 관광산업, 국내 관광활성화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SRT를 이용하여 지역축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지원 등 연계방안을 전개한다고 27일(수) 밝혔다. SR은 7월부터 12월까지 SRT 주요 정차역 인근 지역에서 개최하는 지자체 축제 및 행사에 대해 홈페이지, 앱 등 SR 플랫폼을 활용해 대국민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SR은 앞서 7월에 열렸던 ‘부산항 축제’와 ‘대구 치맥페스티벌’ 홍보 지원에 이어 30일(토)부터 8월 7일(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부산바다축제’ 홍보도 지원한다. 부산 해운대, 다대포, 광안리해수욕장 등 축제장소 안내를 비롯해 일정, 행사내용,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은 지역축제 홍보 지원을 통해 장기간 침체된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관광 활성화를 돕는 한편,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해 축제장 주변에서 발생하는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SRT를 타고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SRT 플랫폼을 활용하여 국내 관광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폭염 취약계층 쾌적한 여름나기 지원

    SR, 여름철 지역 취약계층에 쾌적한 여름나기 지원 세곡지역 독거노인 가정 등에 창문형 에어컨 전달…주거환경 개선 활동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화) 여름철 지역 취약계층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해 창문형 에어컨 7대를 전달했다. SR은 이날 수서 인근 세곡동 주민센터와 함께 혹서기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가정 등 7가구에 600만원 상당의 창문형 에어컨 7대를 설치했다. SR은 이날 전달한 창문형 에어컨을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 제품으로 구매해 국내 중소기업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에도 나섰다. 한편, SR은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동절기 극복을 위한 온주머니, 내복 등 방한용품 지원 △추석맞이 과일세트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쾌적하고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 나눔을 전하며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고객편의시설 집중 점검

    이종국 SR 대표이사, SRT 고객편의시설 집중 점검 쾌적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 유지 당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목) SRT 고객 편의시설 집중 점검에 나섰다. 이날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수서역에서 출발을 앞둔 SRT에 승차해 화장실, 짐 보관함, 자판기 등 고객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직원들과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영유아, 어린이와 함께 가족단위로 열차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많은 여름휴가철을 대비해 아기쉼터, 수유실의 청결상태를 점검하고, 고객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SR은 VOC(Voice of Customer) 분석과 CS모니터단, 시민안전체험단 운영을 통해 얻는 고객의견을 SRT의 핵심 자산으로 관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민 의견을 더 가까이에서 귀 기울이기 위해 청년고객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장애인, 경로고객 등 교통약자 고객과 함께 역·열차 시설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T 서비스는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접점 현장을 직접 살피고 국민의견을 모아 차별화된 고객편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