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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임직원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내부직원, 협력업체 등에게 행한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폭행·협박·모욕 등의 갑질 행위에 대한 내용을 접수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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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대상 및 갑질실태

  • (대상) 우월적 직위(甲)를 이용한 산하기관 또는 계약상대자에 대한 불공정, 부당한 지시 또는 폭언, 성추행 등 인격 모독행위 일체.
  • (갑질실태) 공공분야 갑질실태 조사 결과(‘18.5, 국조실) 
    • 공공분야 종사자는 갑질이라는 인식 없이 관행적으로 갑질
    •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 가해자의 우월적 지위 지속 → 피해자는 소극적 대응(2차 피해 등 우려)
    • 개인적 일탈로 제도적 예방에 한계 ⇒ 예방보다 처벌 강화가 중요하다고 인식

운영방안

  • 감사실 갑질 담당자 및 내부 법률자문 담당자(변호사) 등을 위촉
    ☞ 외부 공사, 용역업체(1년이상 계약상대자)별 ‘청렴 및 갑질담당자’ 지정운영
  • (각부서, 신고자) 신고 상담, 접수 후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 로 이첩
  • (신고 · 지원센터) 사건 조사후 신고자(피해자)에게 결과 통보
  • 피해신고 상담․접수, 피해자 심리․법률 상담, 2차 피해 모니터링까지 신고자․피해자에 대한 원스톱 보호․지원 체계 운영
  • 갑질피해 통합 신고센터(권익위)에 접수 된 갑질 피해 사건 처리 및 통보
  • 관련 신고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담당자정보

담당자정보
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281 수서효성빌딩 (주) SR 감사실
전화,팩스 전화 : 02) 6484-4373
팩스 : 02) 6484-4091
이메일 ethical@srai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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