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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실물신고안내

유실물 신고안내

  • 열차를 이용하면서 분실한 물건이 있다면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1800-1472)
    (유실물센터 : [수서역] 02-6177-8245 / [동탄역] 031-328-9502 / [지제역] 031-646-8805) 로 문의하시거나

    SR 홈페이지(www.srail.co.kr)에서 검색 및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유실물 신고 및 습득시 요령
    • 열차에 내린 직후 분실한 사실을 아셨다면 즉시 역직원에게 알려주세요.
    • 열차에 타신 후 분실한 사실을 아셨다면 즉시 객실장 또는 승무원에게 알려주세요.
    • 분실한 사실을 뒤늦게 아셨다면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신고하세요.
    • 분실한지 며칠 지났다면 SR 홈페이지의 유실물 찾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바로가기
    • 물건을 빨리 찾고 싶으시다면 열차번호, 이용구간, 열차호차, 좌석번호를 알려주세요.
  • 유실물 처리절차(SR 전용역)
    • 유실물 습득(SR직원, 고객)
    • 역 (유실물 정수, 본인연락 및 인계, 유실물 센터 인계)
    • 유실물 센터(5일간 게시, 7일간 보관, 고객인도) : 정당한 권리자가 다른 역에서 수령 희망 시, 해당역으로 인도조치
    • 경찰서 이관
    • 습득물 발생 시 관계법령에 따라 각 기관에서 7일 동안 보관(또는 즉시) 후 유실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관할경찰서로 습득물이 이관되오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 유실물 처리절차(열차 내)
    • 열차내 유실물 습득(SR직원, 고객)
    • 열차 운행 중인 경우 : 최근 정차역장에게 유실물 수배 요청
    • 열차 운행 종료한 경우 : 종착역 관리자에게 인도 및 수배요청
    • 유실물 센터(5일간 게시, 7일간 보관, 고객인도) : 정당한 권리자가 다른 역에서 수령 희망 시, 해당역으로 인도조치
    • 경찰서 이관
    • 습득물 발생 시 관계법령에 따라 각 기관에서 7일 동안 보관(또는 즉시) 후 유실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관할경찰서로 습득물이 이관되오니, 이점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