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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처

  • 홈페이지 www.srail.co.kr 또는 etk.srail.co.kr
  • SRT앱
  • 승차권 자동발매기
  • 역 (전용역, 공용역 포함)

구입기간

  • 열차출발 1개월전 07:00부터 열차출발 20분전까지 (앱은 5분전까지) 승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결제/발권

  •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 한함)를 이용하여 결제 할 수 있습니다.
  • 결제금액이 50,000원 이상이면 신용카드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후 스마트폰승차권,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 하실 수 있습니다.

반환

  •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시각 이전까지 홈페이지, SR앱어플에서 승차권을 반환하실 수 있습니다.
  •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반환하셔야 합니다. (단, 스마트폰승차권의 경우 앱어플을 통해 열차 출발 후 5분 이내에 반환 가능합니다.)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반환 하실 수 없습니다.
  • 구입한 승차권을 반환하는 경우 반환시점에 따른 반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취소/반환 수수료
    수수료내역
    매체 출발전 출발후
    7일 이전 3일 이전 2일 이전 1일 이전 당일 ~
    1시간 이전
    1시간 경과후 ~
    출발시각전
    5분 이전 20분 이전 60분 이전 도착시각이전
    일반 인터넷
    반환 무료 400원 10% 15% 반환불가
    역창구
    반환 400원 5% 10% 15% 40% 70%
    단체 인터넷
    반환 무료 400원 10% 15% 반환불가
    역창구
    반환 400원 5% 10% 15% 40% 70%
  • * 최저반환수수료는 400원입니다. (반환수수료가 400원 미만인 경우 최저반환수수료 적용)
  • * 열차 출발 5분 경과 후에는 역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SRT앱・홈페이지 반환방법

    반환하기 이용안내(1)
  • 1. SRT 앱에서 반환하기 : 발권 완료 후 승차권 확인 > 승차권 하단 승차권반환 클릭.
  • 2. 홈페이지에서 반환하기 : 상단 메뉴 승차권 > 발권/취소(반환) > 반환할 승차권 선택 후 우측 반환하기 클릭.
    • 승차권에 표시된 출발역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반환가능하며,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반환이 불가합니다.
    • SRT앱 출・도착알리미 서비스 : SRT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티켓을 예매한 SR회원에게 열차 출・도착시간 전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해당 서비스는 사전 앱 설정이 필요하며, 통신사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 따라 미 수신 될 수 있으며, 알리미서비스 미 수신으로 인한 승차권보상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SRT앱 승무원 호출 서비스 : 열차를 이용하는 도중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해 해당열차 승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승무원호출 서비스는 미승차확인 및 승차권반환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전화반환 접수방법

    반환하기 이용안내(1)
  • 1. 홈페이지에서 반환접수하기 : 홈페이지 > 승차권 > 발권/취소/변경 > 인터넷반환접수
  • 2. ARS에서 반환접수하기 : ☏ARS전화(1800-1472) > 메뉴 2번 > 메뉴 1번
    • 인터넷반환접수는? 현장발권 승차권 소지 고객이 역 창구방문이 어려워 열차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시간까지의 승차권을 반환접수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 승차권 반환접수 서비스는 특별약정 제도로 운영하며, 이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 반환 접수한 승차권을 출발일부터 1년이내 신청한 승차권(원권)을 소지하여 역 창구 방문 후 반환 가능합니다.
    • SRT앱・홈페이지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SRT앱・홈페이지에서 직접 반환 가능합니다.

여행구간변경

  • 여행중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
    • 이용한 구간의 운임·요금을 제외하고 이용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요금에 대한 출발후 반환수수료를 뺀 나머지를 반환하여 드립니다.
  • 도착역을 지나 더 여행하는 경우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을 지나기 전 승무원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승차권을 재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재구입하지 않을 경우 부정승차로 간주되어 정상운임 외에 부가운임을 징수합니다.

승차권분실

  • 승차권을 분실하는 경우 승차권에 대한 운송·변경 반환을 청구 할 수 없습니다.
  • 회원번호, 신용카드 등으로 승차권을 구입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단, 좌석을 지정하지 않은 승차권은 제외)
    운임·요금을 다시 지불하고
    분실한 승차권 재발급
    역창구, 열차승무원
    분실승차권 미사용
    확인요청
    고객 → 열차승무원
    금액반환
    (최저반환수수료 제외)
    역창구
  • 아래와 같은 경우 분실로 재발급 받은 승차권의 반환이 불가능합니다.
    • 분실한 승차권이 변경 또는 반환되는 경우
    • 재발행한 승차권을 반환 또는 변경하거나 도착역 전에 내리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