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찾는질문(FAQ)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자주찾는질문(FAQ) 게시글 - [승차권] 승차권을 환불하고 싶어요.의 등록일, 내용 제공표
[승차권] 승차권을 환불하고 싶어요.
등록일 2024-01-03

SRT 승차권은 구매한 방법에 따라 환불방법이 다릅니다.

모든 승차권은 열차가 출발한 이후에는 역창구에서만 환불이 가능하며,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하실 수 없습니다.

단, SRT앱으로 발권한 승차권은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SRT앱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 예약한 열차와 다른 열차에 탑승한 경우 열차 승무원을 통해 해당 승차권 도착역 도착시각이전까지 환불가능하며, 환불시점에 따른 위약금 발생됩니다.

1. 역에서 구매한 승차권

역 창구나 자동발매기에서 발권한 승차권을 환불하려면 승차권에 표시된 열차 도착시각 전까지 역에 방문하여 환불해야 합니다.
역에 갈 수 없는 상황일 때는 열차 출발 시각 전까지 인터넷 또는 전화로 환불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접수한 승차권은 원본을 소지한 후 출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역 창구에 방문하여 원본을 제출하셔야 최종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불접수 바로가기 : https://etk.srail.kr/hpg/hta/02/selectWctRfndInfo.do?pageId=TK0102040000

2. SRT앱과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승차권

열차 출발시각 전까지는 온라인 매체와 역 창구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가능하며, SRT앱 승차권은 출발 후 10분까지 앱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SRT앱 환불방법-회원) SRT앱 하단 승차권 확인 선택 > 환불할 승차권 선택 > 왼쪽 하단 승차권환불 선택 > 환불 대상 선택 > 환불 요청 > 위약금 확인 후 최종 환불 요청 선택

(SRT앱 환불방법-비회원) 승차권 확인 > 미등록고객 > 비회원 예매 정보 입력 후 조회 및 환불 진행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 경우, 로그아웃 후 비회원 예매 정보 입력)

(홈페이지 환불) SR홈페이지 상단 승차권 메뉴 > 발권/취소 메뉴 > 예약한 승차권 내역 확인 > 환불할 승차권 선택 > 맨 오른쪽 환불하기 선택

3.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한 승차권

SRTPlay, 카카오T, 네이버지도, 신한SOLpay, KB스타뱅킹, 토스앱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입한 승차권은

열차 출발 전까지 승차권을 구매한 플랫폼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열차 출발시각 이후부터 도착역 도착시각 전까지는 역창구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도착시각 이후 환불불가)

4. 열차 운행 중 도중에 내리는 경우

열차에서 내린 즉시, 내린 역의 매표창구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설, 추석 명절기간 제외)

* 미이용 구간 수수료 15% 제외 차액 반환